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지셔닝
    독서로그 2006. 8. 22. 22:26
    포지셔닝 Positioning
      -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의 마케팅 바이블
    저 자: 잭 트라우트 & 알 리스
    정 가: 10,000원

    "마케팅 담당자와 광고 담당자들 사이에서 경전으로 통하는 『포지셔닝』의 출간 20주년 기념 특별 개정판으로, 지난 20년간의 마케팅 변천사와 유명 기업들의 마케팅 성공담 및 실패담, 포지셔닝 이론의 성과와 과오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소개를 보고 구입하게 된 책이다.

    현재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가 죽을 쑤고 있는 원인이 무언가 하는 마음에 마케팅/세일즈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지만 텅빈 외양간 쳐다만 보고 있는것 보다는 뭐라도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이제부터라도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어 보기로 했다. 워낙 유명하다는 그 포지셔닝 개념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으니...

    '포지셔닝'은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상품의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며,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자기 자신을 차별화하는 방식이다.

    상품자체나 당신 자신의 마인드에서 해결책을 찾지 말고,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서 문제의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새로운 브랜드를 마인드에 집어넣으려면 이미 해당 범주를 차지하고 있는 구 브랜드를 지워버리거나 혹은 재포지셔닝시켜야 한다.
    오늘날 우리의 커뮤니케이션 과잉 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게임의 이름은 포지셔닝이라는 저자의 마지막 멘트처럼 인생도 비지니스도 게임이다. 이기는 자만이 살아 남는거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